2017/04 4

170521(일)] 자동차 스스로하는 차량경정비, 공임수리 강좌

소비자 스스로 차량경정비를 할 수 있으면 좋겠지요. 부품만 사서 직접 갈아 끼우면, 정품 부품인지 확인도 하고 무엇보다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봄이아빠가 수리법을 검색해서 찾아도, 시간도 시간이지만 안전과 큰 관계가 없는 전구나 에어컨필터 수준의 정비 외에는 불안해서 못 하겠더군요. (안전과 직결되어 있으니까) 결국에는 전문가에게 공임 비용만을 지불하고 수리하는 대안을 선택했습니다. 공임수리는 부품값에 붙은 중간마진을 뺀다는 것, 그리고 원하는 정품부품으로 교체할 수 있다는 장정이 있어 봄이아빠가 선호합니다. 하지만 의외로 부품구매 후 공임수리에 대해 모르시는 분이 많더군요. 찾아보니 하는 강의도 없고요. 그래서 해당 업체중 가장 규모가 큰 곳 본사에 전화를 걸어 강의를 해주실 수 있는지 문의를 하..

강의후기] 170409 텐인텐공부방47기 강의후기 (후기평 모두 올립니다.)

170409 텐인텐공부방47기 강의후기 (후기평 모두 올립니다.) ● 날짜 : 2017월 4월 9일(일) 텐인텐47기 후기 (강의공지글) http://wpwsyn.tistory.com/399 61명 신청, 미참석5명을 제외한 56명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지출에 고민하지만 지출 조절을 성공하는 사람은 흔치 않습니다. 그 이유는 사실 "내가 아낄 줄 모르는 것이 아니라 아끼고 싶지 않은것" 이것은 지출을 줄이는 법을 설명한다고 해결되는 것이 아닙니다. 봄이네가 경험, 그리고 14년동안 타인의 가계부를 보면서 지출 조절에 성공하는 사람들을 봐 온 결과를 정리해 보면 미래에 더 큰 열매가 있다고 확신하는 사람들이, 지출조절에 대해 성공합니다. 이 열매를 어떻게 볼것인가? 가장 확실한 방법은, 봄이..

어느 교수가 내린 행복의 정의 - 좋은글

이것 하나만 얘기하고 바로 수업을 할 수 있도록 해요 여러분 금요일이 좋아요, 일요일이 좋아요? 이것만 얘기해 보세요. (금요 일요) 학교 가는데? 금요일? 일요일에 쉬잖아. .... (다음날 학교 가니까) 그죠? 이게 아주 중요한 얘기야. 금요일 다 좋죠? 아침에, 금요일 아침에 눈 떴을 때 어때요? 기분 좋게 학교 갑니다. 왜, 오늘만 끝나면 되니까. 일요일 아침에 눈 떴을 때 어때 오늘 쉬죠? 안 가도 되죠? 하지만 마음이 불안하죠. 좀 찝찝하고. 즉, 인간의 궁극적으로 어딜 향하고 가고 있느냐면요. 모든 사람들은 우리가 [행복]이란 걸 찾아가고 있어요. 그렇다면 우리가 [행복]의 정의를 내려야 돼요. [행복]의 정의가 뭘까? 이것의 정의 뭐가 행복이냐? 지금 내가 방금 얘기했죠. [행복]이라는 것..

[육아비용 월3만원으로 명품 육아하기14] 자녀 무료코딩교육 이 포스팅 하나로 끝~!

봄이 엄마가 어느 날 코딩교육에 대해 신경 써야 할 것 같다고 얘기 하더군요. 그리고 교육방법에 대해 2개월 동안 조사해 보았습니다. 검색해 보면 대부분 [광고]로 연결되더군요. 아직 교과과정이 나오지도 않았는데, '허걱' 하는 학원비에 놀랐습니다. 봄이 아빠는 개발자가 아니지만 주변에 개발자들이 좀 있습니다. 문의해본 결과, 무료 교육프로그램과 강의 자료가 많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조사해 보았습니다. 부모가 직접해보고 교육할 수도 있겠다 싶어 조사한 내용을 전부 공개합니다. 검색해 보면 유료강의 광고밖에 안보여요. 많은 사람이 알 수 있도록 좋아요, 혹은 구독 혹은 링크공유 부탁드립니다. 추후 조사하면서 추가된 내용은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소프트웨어야 놀자 홈페이지: http://www.play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