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 6

성공과 실패는 영원히 지속되지 않는다

성공과 실패는 영원히 지속되지 않는다. 우리 팀에는 24시간 원칙이 있다.경기 이후 24시간 동안 우승의 기쁨을 만끽하거나뼈저린 패배의 비통함을 한껏 느끼는 것이다.그리고 일단 24시간이 지나면 모든 걸 잊고 전력을 다해 다음 시합에 대비한다.이 원칙은 나뿐만 아니라 코치 선수들 모두에게 적용된다. - 마이애미 돌핀스 돈 슐라 감독 -

가계부 답변] 3인가족 맞벌이 소득 495만원

가계부도 안쓰는 내가 봄이 아빠께서 도움주신다는글에 그냥 내용 올려 봅니다. 수입이 줄었어요 월세를 전세로 돌려서 남편수입이 450만원에서 용돈빼고380만원 줍니다. 제부수입45만원이고요 지출은 고정적으로 보험60만원정도고 관리비 도시가스30만원 카드로 생활하는데 170만원정도 나옵니다 40만원정도는 예비비나 경조사비입니다 나머지 저금하고요 핸폰비랑 생활비를 줄여야겠다 생각하고있어요 딸은 시집가고 아들과 셋이서 살고있어요 200정도 저금하고싶고요가끔 머리와 옷도사입는 철부지중년입니다 부채는 없고요 재산은 땅과 아파트2채입니다 서울과 경기도입니다 보험 끝난게 있고 아들하고남편 제보험있어요 핸폰 아들 8만원 제거는46천원 정도고 관리비19만원입니다 적어주신 내용중 교통비 남편외 용돈등이 빠져있어 실제 지출은..

머리에서 발끝까지 당신을 빛나 보이게 하는 것은 바로 자신감이다.

머리에서 발끝까지 당신을 빛나 보이게 하는 것은 바로 자신감이다. 당당하게 미소짓고, 초조함으로 말을 많이 하지 않고, 걸을 때도 어깨를 펴고 활기차게 걷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주위 환경에 기죽지 않으며, 아니면 아니라고 말할 수 있는 당당함이 필요하다. 당신을 놓치는 사람은 평생 후회하게 될 것이라는 자신감을 가져라. 당신은 앞으로 무한히 발전할 것이고 당신의 노력은 세상 속에서 당신을 빛나게 할 것이다. ―카네기(Andrew Carnegie)

남의 것을 부러워하지 않는다면 -채근담

남의 것을 부러워하지 않는다면 집이 커서 천 칸 넓이라 하더라도 잠잘 적에는 여덟 자 길이면 족할 것이고 전답이 많아 만경창파같이 곡식이 많기로 하루 두되 쌀이면 그만이다. 내 집 담이 남과 같이 높지 못하고 내 곡간의 쌀이 남과 같이 많지 못하다고 애달파 할 것은 없다. 남의 것을 부러워하지 않는다면 생활의 괴로움의 절반은 덜 수 있다. - 菜根譚(채근담) -

직업적으로 성공한 국악명인 돈때문에 아파도 참고 일합니다.

얼마전 참 의외의 인물이 제 사무실로 찾아왔습니다. 보기에도 연세가 지긋하신 그분은 본인이 이름만 들어도 다 알아주는 인간문화재라고 소개했습니다. 무엇보다 사무실로 들어서는 그분의 차림새가 예사롭지 않아 한눈에도 특별한 일을 하는 분이라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바지저고리에 두루마기를 갖춰 입고, 갓까지 쓴 모습을 보고 있자니 조금 당황스럽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신발은 하얀색 나이키 운동화를 신으셨더군요. 참 인상적인 모습이었습니다. 그분은 무겁게 입을 열며 이야기를 시작하셨습니다. " 내 나이가 이제 칠순을 바라보는데, 힘든 공연을 멈출 수가 없네요. 지난달에는 연주를 하던 중에 현기증이 나서 병원에 이틀씩 누워 있기도 했습니다." "연세도 있으신데 연주를 그만하고 편히 쉬시는 게 어떻습니까? 인간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