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관련>>/보험약관

입원비] 남성특정비뇨기계질환입원비 특별약관(특약)의 정의와 해설

메모장인 2018. 4. 28. 15:17
반응형
제1조(“남성특정비뇨기계질환”의 정의 및 진단확정)
  1. 이 특별약관에서 “남성특정비뇨기계질환”이라 함은 남성특정비뇨기계질환 분류표(【별표31】 참조)에서 정한 질병을 말하며, 질병분류기준은 제7차 개정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에 따릅니다.
  2. “남성특정비뇨기계질환”의 “진단확정”은 「의료법」 제3조(의료기관) 제2항(【부록】 참조)에서 규정한 국내의 병원, 의원 또는 국외의 의료관련법에서 정한 의료기관의 의사 자격증을 가진 자에 의하여 내려져야 합니다.

제2조(“입원”의 정의 및 장소)
  1. 이 특별약관에서 “입원”이라 함은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의 자격을 가진자(이하 “의사”라 합니다)에 의하여 “남성특정비뇨기계질환”의 치료가 필요하다고 인정된 경우로서 자택 등에서의 치료가 곤란하여 「의료법」 제3조(의료기관) 제2항(【부록】 참조)에서 규정한 국내의 병원, 의원 또는 국외의 의료관련법에서 정한 의료기관에 입실하여 의사의 관리하에 치료에 전념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이 특별약관에서 “남성특정비뇨기계질환”의 직접적인 치료를 목적으로 한 “입원”이란 의사에 의해 “남성특정비뇨기계질환”으로 진단이 된 질병의 치료를 목적으로 한 입원을 말하며, “남성특정비뇨기계질환”의 치료중에 발병된 합병증 또는 새로이 발견된 질병의 치료가 병행되는 때에는 의사의 소견에 따라 “남성특정비뇨기계질환”을 입원치료의 주된 목적으로 하는 경우에만 “남성특정비뇨기계질환”의 치료를 목적으로 한 입원으로 봅니다. 다만, 질병명 미상에 의한 입원으로서 입원 후 최초로 “남성특정비뇨기계질환”으로 진단된 경우에는 이는 “남성특정비뇨기계질환”의 치료를 목적으로 한 동일한 입원으로 봅니다.

제3조(보험금의 지급사유)
회사는 피보험자가 이 특별약관의 보험기간 중에 제1조(“남성특정비뇨기계질환”의 정의 및 진단확정)에서 정한 “남성특정비뇨기계질환”로 진단 확정되고 그 치료를 직접목적으로 4일 이상 입원한 경우에는 입원 3일을 초과한 날부터 입원 1일당 이 특별약관의 보험가입금액을 남성특정비뇨기계질환입원비로 보험수익 자에게 지급합니다.

제4조(보험금 지급에 관한 세부규정)
  1. 제3조(보험금의 지급사유)에 정한 남성특정비뇨기계질환입원비의 지급일수는 1회 입원당 120일을 한도로 합니다.
  2. 피보험자가 동일한 “남성특정비뇨기계질환”의 치료를 목적으로 2회 이상 입원한 경우에는 이를 계속입원으로 보아 각 입원일수를 더합니다.
  3. 제2항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남성특정비뇨기계질환”에 대한 입원이라도 남성특정비뇨기계질환입원비가 지급된 최종입원의 퇴원일부터 180일이 지나 시작된 입원은 새로운 입원으로 봅니다. 다만, 아래와 같이 남성특정비뇨기계질환입원비가 지급된 최종입원일부터 180일이 지나도록 퇴원없이 계속 입원중인 경우에는 남성특정비뇨기계질환입원비가 지급된 최종입원일의 그 다음날을 퇴원일로 봅니다.
  4. 피보험자가 보장개시일 이후 입원하여 치료를 받던 중 보험기간이 만료되었을 때에도 퇴원하기 전까지의 계속중인 입원기간에 대하여는 제3조(보험금의 지급사유)에 따라 보장합니다.
  5. 회사는 피보험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입원기간 중 의사의 지시를 따르지 않은 때에는 남성특정비뇨기계질환입원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6. 청약서상 계약 전 알릴 의무 중요한 사항에 한합니다 에 해당하는 질병으로 과거(청약서상 해당 질병의 고지대상 기간을 말합니다)에 진단 또는 치료를 받은 경우에는 제3조(보험금의 지급사유)의 보험금 중 해당 질병과 관련된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7. 제6항에도 불구하고 청약일 이전에 진단 확정된 질병이라 하더라도 청약일 이후 5년(갱신형 계약의 경우에는 최초계약의 청약일 이후 5년)이 지나는 동안 그 질병으로 인하여 추가진단(단순 건강검진제외) 또는 치료사실이 없을 경우, 청약일부터 5년이 지난 이후에는 이 특별약관에 따라 보장합니다.
  8. 제7항의 “청약일 이후 5년이 지나는 동안”이라 함은 보통약관 제1절. 공통조항 제33조(보험료의 납입이 연체되는 경우 납입최고(독촉)와 계약의 해지)에서 정한 계약의 해지가 발생하지 않은 경우를 말합니다.
  9. 보통약관 제1절. 공통조항 제34조(보험료의 납입연체로 인한 해지계약의 부활(효력회복))에서 정한 계약의 부활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부활(효력회복)을 청약한 날을 제7항의 청약일로 합니다.
  10. 제2항에서 ‘계속입원’이라 함은 입원치료의 목적이 되었던 동일한 질병으로 계속하여 입원하는 것을 말하며, 병원 또는 의원을 이전하여 입원한 경우에도 질병의 치료를 직접 목적으로 입원한 경우에는 계속하여 입원한 것으로 보아 각 입원일수를 더합니다.







<약관출처 - 180401 한화손해보험 무배당마이라이프한아름종합보험1710 약관>


-----------------------------

<보험약관 이해하는법 시리즈정리> - 아래 링크클릭
01] 보험약관을 이해하는법
02] 보험 특약별 설명
03] [봄이네가족] 월 보험료30만원 가입내역공개 <비교/참고용>
04] 주요 분쟁조정조정사례
05] 자주 인용되는 주요 판례정리

<가계부관련 시리즈 보기> - 아래 링크클릭
01] <순자산 10억달성후 그간의 경험을 공유합니다. 시리즈>
02] <육아비용 월3만원으로 명품 육아하기 시리즈>
03] <통신비 지출 줄이기 시리즈>
04] <차량관리비 줄이기 시리즈>
05] <보험료 줄이기 시리즈>
06] <포장이사 똑똑하게 하기 시리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