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관련>>/봄이아빠 보험포스팅

진단비] 화상진단비 - 심재성 화상의 설명

메모장인 2017. 11. 12. 18:50
반응형

보험사에서는 보험금 지급의 요건에 "심재성"을 요구하지만
정작 화상 질병분류코드에는 심재성와 표재성의 구분이 없습니다.
그래서 화상진단비를 받기 위해서는 진단서에 "심재성 2도 화상"  문구가 별도 표기 되어야 보상이 가능합니다.


<2도 화상중 표재성과 심재성의 해설>

2도 화상의 대부분은 물집이 생기고, 피하조직의 부종을 동반합니다. 물집을 제거하면 삼출액이 나오고 적색의 윤기 있는 진피가 나타납니다.
표재성 2도 화상의 경우 감염이 없을 때 10~14일 이내 치유가 됩니다.

심재성 2도 화상의 경우 통증을 느끼지 못하고, 압력만 느끼는 상태가 됩니다.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3~5주 이내로 치유되지만, 감염이 되면 3도 화상으로 이행하므로 주의를 요하며, 이 경우 심한 반흔이 남을 수 있습니다.

표재성 화상의 경우 압력을 가하면 화상을 입은 부위가 창백해지는 것에 반하여, 심재성 화상의 경우는 압력을 가해도 창백해지지 않습니다. 또한 표재성 화상이 비교적 심한 통증을 일으키는 것에 반해, 심재성 화상의 경우 오히려 약한 통증이나 약간의 압력만 느끼게 됩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화상 [burn injuries] (국가건강정보포털 의학정보)



<화상진단비의 약관내용 中>

화상이라 함은 화상 분류표(【별표5】 참조)에서 정한 화상(열상을 포함합니다)에 해당되고 심재성 2도 이상의 화상을 말합니다.





<봄이아빠 프로필> 보험프로필 바로가기
<봄이가족의 보험내역공개> 보험가입내역 바로가기
<카카오톡 문의하기 링크> <클릭 안될시 카톡아이디 wpwsyn >

<홍보> 봄이엄마가 하는 순자산 10억 만든 주부 [워킹맘 봄이엄마]의 가계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