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관련>>/봄이아빠 보험포스팅

180401 한화손보 1등엄마의똑똑한자녀보험II1804 약관중 계약전환 특별약관 발취

메모장인 2018. 4. 26. 17:49
반응형
1등엄마의똑똑한자녀보험II1804 약관중 계약전환 특별약관 정리자료입니다.
30년 계약전환시에 대한 내용 참고하세요

1. 가입년도의 가입요율로 재계약을 받아준다는점
    보험료가 저렴하겠죠.
2. 100세만기, 비갱신 20년납으로 계약을 받아준다고 명문화
3. 재계약시 그당시 만들어진 특약도 추가가 가능(이 부분에 대해서만 질병심사)
등등 여러모로 장점이 많아서
30년납 자녀보험은 한화손해보험을 많이 판매합니다.

<단점>
유일한 단점으로 후유장해 80% 납입면재시 계약전환이 되지 않는 다는점

한화본사 상품개발담당자(이 상품 만든분)과 통화하여
이슈가 있는 불분명했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모두 정리했습니다.


[1등엄마의똑똑한자녀보험II1804 약관]중
계약전환 특별약관 발취 (298page)


제1조(특별약관의 적용)
  1. 이 특별약관은 회사의 사업방법서에서 정한 바에 따라 보통약관Ⅰ의 보험기간이 20세만기 또는 30세만기로 체결되어 있는 유효한 보험계약(이하 “전환전 계약”이라 합니다)의 계약자가 제2조(계약전환 안내)에서 정한 안내를 받고 “전환전 계약”의 보험기간 종료일 이전까지 계약전환을 신청한 경우에 한하여, “전환전 계약” 보험기간 종료시점에 100세만기, 90세만기 또는 80세만기(질병사망, 조혈모세포이식수술비, 5대장기이식수술비, 각막이식수술비, 중증화상및부식진단비, 중대한특정상해수술비는 80세만기)로 전환하는 보험계약(이하“전환후 계약”이라 합니다)에 적용합니다.
  2. 제1항에 따라 “전환전 계약”에서 “전환후 계약”으로 계약전환할 수 있는 전환가능 보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제2항에도 불구하고 아래의 보장은 “전환전 계약”의 보험기간 종료일 이전까지 해당 보장의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하여 해당 특별약관이 소멸된 경우에는 전환하여 드리지 않습니다.
        

  1. 또한 아래의 보장은 “전환전 계약”에 암(유사암제외)진단비 및 암(유사암제외)진단비(갱신형) 특별약관 중 하나 이상이 계약전환시점에 유효한 경우에 한하여 전환하여 드립니다.
        


제2조(계약전환 안내)
회사는 “전환전 계약”의 보험기간이 종료되기 2개월 이전까지 계약전환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화(음성녹음) 또는 전자문서 등으로 안내하여드립니다.

제3조(“전환후 계약”의 체결)
  1. 계약자는 제1조(특별약관의 적용)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계약전환을 신청할 수 있으며, 계약전환시 “전환후 계약”의 보장개시일은 “전환전계약”의 보험기간 종료일로 합니다.
  2. 계약전환 신청시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가입나이, 건강상태 및 직무 등에 의해 보험가입금액이 제한되거나 전환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3. 제2항에도 불구하고 계약자가 최초 계약 체결시점에 계약전환을 신청하고,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 피보험자가 보험가입 적격자인지 여부에 관계없이 계약을 전환하여 드립니다.
    1. 계약전환시점의 “전환전 계약”과 동일한 보장(전환이 불가한 보장은 제외)으로 전환하는 경우
    2. 계약전환시점의 “전환전 계약”과 비교하여, 일부 보장의 보험가입 금액을 감액하여 전환하거나 일부 보장을 전환하지 않는 경우
    3. 제1항 내지 제3항에도 불구하고 “전환전 계약”의 보통약관 보장보험료 납입이 면제된 경우에는 계약을 전환하여 드리지 않습니다.

제4조(“전환후 계약”의 보험료 납입)
계약자는 제3조(“전환후 계약”의 체결)에 따라 계약이 전환된 경우, “보험료 및 책임준비금 산출방법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른 “전환후 계약”의 보험료(단, 「계약체결비용 및 계약관리비용」 중 계약체결비용은 부가하지 않음)를 납입하여야 합니다. 이 때 보험기간, 보험료 납입기간 및 납입방법은 회사의 사업방법서에서 정한 보험기간, 보험료 납입기간 및 납입방법으로 합니다.

제5조(“전환후 계약” 약관의 준용)
  1. 이 특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전환후 계약”의 약관을 따릅니다. 단, “전환후 계약”의 약관에서 청약일은 “전환전 계약”의 청약일로 합니다.
  2. 이 특별약관에서 정한 사항과 “전환후 계약”의 약관에서 정한 사항이 서로 다를 경우 이 특별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1등엄마의똑똑한자녀보험II1804 사업방법서] 내용중 중요내용

4.보험기간, 보험료 납입기간, 가입나이 및 보험료 납입주기 - 8page



19.계약전환 특별약관 운영에 관한 사항 중 - 15page



<180401 한화손해보험 1등엄마의똑똑한자녀보험II1804 약관>



-----------------------------

<보험약관 이해하는법 시리즈정리> - 아래 링크클릭
01] 보험약관을 이해하는법
02] 보험 특약별 설명
03] 봄이네가 가입한 보험가입내역 <비교/참고용>
04] 주요 분쟁조정조정사례
05] 자주 인용되는 주요 판례정리

<가계부관련 시리즈 보기> - 아래 링크클릭
01] <순자산 10억달성후 그간의 경험을 공유합니다. 시리즈>
02] <육아비용 월3만원으로 명품 육아하기 시리즈>
03] <통신비 지출 줄이기 시리즈>
04] <차량관리비 줄이기 시리즈>
05] <보험료 줄이기 시리즈>
06] <포장이사 똑똑하게 하기 시리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