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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내용은 일부 틀릴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로 총무님에게 물어보시면 쉽게 업무처리가 가능합니다.
만일 수정할 내용이 있으면 다른 분들을 위해 뎃글이나 쪽지 혹은 메일로 알려주세요. 수정해 놓겠습니다.
- 교보생명
- 계약자변경범위 - 피보험자의 배우자,직계 존.비속
- 계약변경신청서(회사소정양식) ,계약자의 주민등록증,계약자와의 신규계약자(수익자)와의 관계확인서류 ,보험가입증서(분실시 생략) ,신규 계약자의 인감증명서 및 인감도장(동행하여 내방시는 생략 가능) ,계약자 변경시 보험대상자(피보험자) 서명날인(동행하여 내방)
※ 변경전 계약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추가서류 : 친권인 확인 가능한 서류로서 자녀의 기본증명서와 자녀의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 - * 대리신청: 계약자와 직계존∙비속,배우자만 신청가능 (대리신청시에는 계약자와 신청인간의 관계확인 서류,계약자 감증명서 및 인감도장구비)
- 구비서류 지참하여 가까운 교보지점으로 내방
- 대한생명
- 계약자변경범위 -피보험자의 직계존비속,배우자,배우자부모,형제자매 등 (서류를 통해 친.인척관계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변경제한)
※계약자 타인 변경 신청은 반드시 변경 전 계약자가 고객센터에 방문하여 접수 및 신청가능 - 신청방법 - 변경 전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신분증, 변경 후 계약자 신용정보 제공 활용 동의서, 신분증(사본)을 제출하여 신청
- 삼성생명
- 계약자변경범위 : 제한 없음
- 배우자, 자녀 변경시: 변경신청서,변경전계,피,자녀,종피등의 인감증명서,위임장, 변경후계약자개인신용정보제공동의서(보험계약대출있는경우승계동의서),인감증명서,변경후계약자고객확인서,관계확인서류
(상품에 따라 계약관계자 관계에 따라 서류 변동이 많으니 내방하시는 경우 고객콜센터 1588-3114로 확인하여 확인 후 방문필수) - 타인 변경시:피보험자 신분증 지참하여 플라자내방 필수
- 변경신청서(총무에게 요청 혹은 삼성생명홈페이지)
- 동부생명
- 계약자변경범위 - 피보험자의 배우자,직계 존.비속,형제/자매,시부모,장인/장모, 사위/며느리
- 계약자 변경 전 인감증명서(약대 있을시, 변경 후 계약자 인감증명서 첨부)+변경후 계약자 신분증 사본, 가족관계증명서(계약자,피보험자 틀릴경우->주피보험자 인감증명서,인감도장(또는위임장)첨부,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일 경우 양부모 인감증명서
- 변경신청서는 영업소에 변경요청후 변경신청서 받아서 자필후 서류와 함께 접수
- 메트라이프
- 계약자변경범위 : 직계존비속, 배우자, 형제,자매까지 가능
- 계약내용 변경신청 요청서 작성 후, 영업소 팩스 -> 계약변경신청서 영업소에서 보내줌
계약변경신청서, 변경전 계약자,피보험자 인감증명서,인감날인, 변경후 계약자 주민등록등본 or 신분증사본(동거중 가족일경우는 등본으로 제출가능) - 미래에셋생명
- 계약자변경범위 : 피보직계, 형제자매, 4촌이내의방계혈족, 배우자, 배우자직계존속(ex:대리신청안됨)(상품별로 범위는 다를수 있음)
- 신분증, 변경전 계약자 및 피보험자 인감증명서(도장) 및 위임장,변경 후 계약자 실명확인서류(관계확인서류)
- 구비서류는 총무님에게 요청 (플라자내방에서 접수해야 함)
- 동양생명
- 계약자변경범위 : 제한 없음(ex:지인도 가능)
- 변경정정신청서(기간계-보전-계약변경-계약변경접수-변경접수증발행)
- 계약자신분증,관계서류,인감증명서,본인발급용(용도=계약자및수익자변경용)(자세한 구비서류는 총무님에게 요청)
- 구비서류 지참하여 가까운 동양프라자 내방 또는 본사접수
- AIA생명
- 계약자변경범위 - 피보험자의 배우자,직계 존.비속,형제/자매,시부모,장인/장모, 사위/며느리
- 어린이보험 - 계약자변경범위 및 삼촌,이모,고모,외삼촌가능 (이모부,고모부,숙모등은 불가)
- 기본서류:계약내용 변경 및 정정신청서 2장 SET (모든서류 팩스본 처리불가)
- 현계약자신분증,인감날인+인감증명서(현계약자,피보험자/바꿀계약자,수익자),고객거래확인서,방문확인서,바꿀통장사본,계약자와의 관계확인서류
- 변경신청서는 총무님에게 요청
- KDB생명
- 계약자변경범위 : 제한 없음
- 계약변경신청서, 변경전/후 계약자,피보험자 인감증명서,인감도장,실명확인증(진위여부작성),개인신용정보동의서(계약,상품)->KEP원전산출력
- 변경신청서는 총무님에게 요청
- 파이나 생명
- 계약자변경범위 : 직계존비속
- 콜센터 접수(1588-0058), 서류구비하여 우편발송
- 방문접수(서울본사/부산지점만가능) 전, 후 계약자 신분증 지참하여 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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