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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사중에서 익숙치 않아 제대로된 질병고지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노력좀 하세요.
꼭 하셔야 고객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각 보험사별로 심사문의 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 심사자에게 문의하실때는, 아래 사항을 모두 확인후 물어보세요.
질문자가 모르면 무시당하고 제대로된 답변 듣기 힘듭니다. 잘 모르시면 [일반 병리학]책을 참고하세요.
1. 질병명(혹은 질병코드)
2. 통원시(처음발병일,마지막 치료일,횟수)
3. 입원시(처음발병일,입퇴원기간)
4. 수술시(정확한 수술명,수술시 장비가 남아있는지 여부 반드시 물어봐야함)
ex 골절수술후 핀 삽입 (이물질 삽입시 거절이나 전기간 부담보가 나올수 있음, 확인할것)
5. 재발여부, 합병증 여부 물어볼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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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생명
- NK21→계약관리→계약심사업무→ K-PUSS(선심사업무) → K-PUSS기관입력
- 고객 치료력(원인,진단명,치료기간,현상태,예후 등)확인해서
- 언더라이팅센터 의적심사자에게 전화요청
- 교보생명
- 웹영업지원시스템 → 가입청약 → 좌측상단 언더라이팅정보 → 사전질의요청/결과조회 → 심사내용입력
- 사전심사 질의서 작성
- 질의서 스캔
- 결과는 영업지원시스템에서 FC본인 또는 원전산에서 확인가능함
- (웹영업지원시스템 → 가입청약 → 좌측상단 언더라이팅정보 → 사전질의요청/결과조회 → 조회)
- 삼성생명
- 청약서, 알릴고지 먼저 작성 후 수납하기 전 매칭GA지점으로 FAX발송하여 선심사 요청→원전산(유포탈)→계약심사 개인보험심사→RISK정보→RISK고객조회(담당설계사에세 문자발송도감)에서 결과 확인 가능 (진단등을 통해 수치를 확인해야 하는 병력은 선심사 불가)
- 메트라이프
- 메시스 → 신계약 → 청약 → 선심사신청 후 →개인신용정보제공동의 영업소 팩스 송부
- (신용정보 동의서는 총무님에게 요청, 양식변경)
- 동부생명
- Etopia →커뮤니티→Hotline게시판→U/W Hotline→질문 및 답변 → 입력 → 증권번호(기존계약이 아니면 "0"으로 입력), 피보험자명(정확히), 주민번호(정확히),제목(간단히 기재),질문내용(피보험자의 가입하시려는 상품 및 병력 원인,진단명,수술명,치료기간,현재완치여부,합병증 여부 등을 최대한 자세히 기록함) → 하단의 입력버튼 클릭
- 팩스 선발송:계약체결전 정보조회동의서+ 가입설계1장(주피직업, FP사번기재) +병원서류 (진단서또는 전체의무기록사본)
- 특이사항
- 질문내용을 꼼꼼하고 자세히 기재해주셔야만 대략 5분~10분 이내로 정확한 답변 가능
- 결과확인 : 질문 및 답변 버튼 클릭 → 검색버튼클릭→해당건 더블클릭하고 확인 / 답변에 첨부서류 요청시에는 동부영업소로 팩스 송부
- 미래에셋생명
- LoveAge-설계후 청약입력-선심사 클릭후 입력 후 저장→정보조회동의서 영업소로 팩스
- EP→신계약→선심사입력→선심사의뢰요청(반드시 원전산에서 저장해줘야 최종적으로 요청됨)
- 흥국생명
- 이플랜로그인 → Hotline (성명,주민번호,인수요청내용작성후 요청)
- 계약체결전 정보조회동의서 스캔후 가능(영업소로 팩스발송)
- 동양생명
- eGIS→GA판매지원→가입설계/청약→오른쪽 상단에 MUG 버튼 클릭
- KDB생명
- 영업소 여사원요청
- 총무님에게 선심사의뢰요청서 받아 작성 후 영업소로 발송
- 라이나 생명
- 영업소 여사원요청
- 정확한 병명, 치료방법, 치료기간, 치료완료 후 약물 복용 여부 등 확인
- AIA생명
- Help desk(신계약문의) : 02-2259-9316~8 전화로 문의
위 내용은 일부 틀릴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로 총무님에게 물어보시면 쉽게 업무처리가 가능합니다.
만일 수정할 내용이 있으면 다른 분들을 위해 뎃글이나 쪽지 혹은 메일로 알려주세요. 수정해 놓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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