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계부학교-필수>>/좋은글,그외

과거의 상처를 준 사람을 기억에서 떠나보내는 방법 (최명기 원장)

메모장인 2023. 12. 29. 10:31
반응형

 

주요 주제
- 어린 시절의 상처와 성인이 된 후의 영향
- 디프레션 우울증과 부모님의 간섭과 잔소리
- 독립할 수 있는 힘과 괴로움 극복 방법
- 인간이 준 상처와 올바른 선택의 중요성


다음 할 일
- 심리적 독립을 위한 방법 모색
- 세뇌 방법 학습
- 올바른 사람 선택 방법 찾기
- 독립을 위한 힘 기르기
- 부모님의 영향력에서 벗어나는 방법 모색


요약
00:00 ~ 02:04
부모님의 상처
- 심리학에서는 어린 시절에 안 좋은 경험을 하면 성인이 되어서도 평생 영향을 준다고 함
- 어린 시절의 상처는 대부분 부모님들과 연관되어 있음
- 부모님들이 과거에도 상처 주고 현재 진행에도 상처를 주고 있으면 나의 과거의 상처가 나를 괴롭히는 게 아니라 현재의 상처가 나를 괴롭히는 것임
- 상처를 주는 부모님으로부터 경제적 심리적으로 독립을 하면 과거의 상처로부터 자유로워짐

03:00 ~ 04:21
디프레션 우울증
- 디프레션 우울증은 우리 뇌 자체를 굉장히 슬프고 괴로운 기분으로 만들기 때문에 슬프고 괴로운 게 자주 생각이 안 날 수가 없게 만듦
- 부모님의 간섭과 잔소리가 싫기 때문에 일하는 가장 커다란 이유인 분들이 많음

05:14 ~ 07:20
부모님의 영향력으로부터 벗어나는 방법
- 독립할 수 있는 힘은 나의 괴로움을 덜 생각해야 함
- 부모님의 영향력으로부터 벗어나는 방법은 내가 강해지는 것만큼 즐거워지는 것만큼 부모님의 영향력으로부터 벗어나게 됨
- 부모님의 세뇌에 대한 세뇌가 필요함

08:07 ~ 09:42
인간이 준 상처
- 인간이 준 상처는 궁극적으로 인간이 극복해야만 된다고 생각함
- 올바른 사람을 선택해야 함
- 올바르지 않은 사람을 선택하면 또 다른 불행으로 나를 이끌게 됨

10:01 ~ 13:42
실패하는 결심까지 포함한 결과
- 우리가 어떤 결과가 이루어지기 전까지는 항상 실패하는 결심까지 포함해서 결과인 것 같음
- 꽃이 싹을 틔우기까지는 나무 밑에서 계속 있음
- 눈에 보이지 않지만 그 시간이 훨씬 더 길다

 

https://youtu.be/mIcFpUrI3ec?si=22n1Sg5g-PZ1PU2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