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계부학교-필수>>/자산형성 관련글

부자들의 일상대화에 자격지심을 느끼고 불편하다면 부자가 되기 힘듭니다.

메모장인 2023. 11. 8. 20:12
반응형
지출을 조절하기 의해 노력하고
준비 잘하셨던 분인데
글 남기고 나가셔서
답변을 달아드려야 할것 같아 글 남깁니다.
 

[조이/미국/2등급/30대]님의 글 입니다. 

돈의 의미가 흐려질 때
다른분들의 저축하는 습관 보면서 저도 저축의 즐거움을 다시 느껴보려고 들어왔고
메모장인님이나 몇몇 분들의 살아가는 방식이나 태도 보면서 많이 배웠어요! 
겸손하고 돈의 중요함을 인정하면서 돈보다 더 중요한 것들을 잊지 않으려는 게 멋있습니다!
저는 아직 수양이 안됐나봐요.
요새 서로를 응원하거나 교류한다기보다는
적나라한 재산 액수나 수익에 집착하는 대화가 자주 보이다보니
누군가에겐 풍요로운 삶일 수도 있는데 자꾸 조바심이 생겨나는 것 같네요.
 
파이어를 마음먹은게 그런 남과 비교하는 삶의 챗바퀴에서 벗어나고 싶은 거였는데..
필요 이상의 욕심이 생기는 저도 싫고, 누군가와 비교하면 우월감에 빠지는 저도 한심해요.
그래서 저도 혼자서 읽고 생각하고 중심을 잡아야할 것 같아요.
그동안 즐거웠고 다들 화이팅입니다!
 
공감합니다만.. 자산을 많이 모으고 싶다면

덤덤해지셔야 한다는 답변을 달아드렸습니다.

자수성가한 부자들과 어울리고 싶다면 
그들의 생각과 습관을 배우고 싶다면
 
그들의 대화를 들으면서
자격지심에 빠지지 않아야 하고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지 않아야 해요.
그리고 그들의 생각과 습관을 유심히 봐야합니다.
그리고 배울점은 배워야 해요..
 
경제와 관련된 내용도 눈여겨 봐야 합니다.
 
제가 본 바로는 위기가 왔을때
일반 사람들이 세상 끝나서 다 망할것 같이 생각할때
이들은 좀 다른 행동을 합니다.
그리고 다들 호들갑을 떨때 기다립니다.
물론 그 저변에는 여유가 깔려있죠.
그건 종자돈이 적지않게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저는 주변 환경변화가 심할때
자격증 가진 사람이 아니라 주변 부자들의 얘기를 듣고 싶습니다.

제가 옆에서 자주 보고 싶은 부자는

1.부채가 없거나 적은 부동산 부자
안정적으로 자산을 굴리는 현금부자입니다.
(주식만 하는 부자는 개인적으로 선호하지 않습니다.)
2.현금흐름에 비해 지출이 적고 검소한 분입니다.
저는 물려받은게 없기 떄문에 졸부를 따라갈수가 없다는걸 압니다.
3.나이가 최소 50은 되어야 합니다.
일시적으로 돈 많이 버는 부자는 롤모델에서 뺐습니다.
많은 돈을 벌었지만 유지못하고 가난해지는 사람을 많이 봤습니다.
4.통찰력을 가진분.
저도 제가 하는 생각이나 행동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를때가 있습니다.
통찰력이 있고 저를 대화상대로 느끼는 분은
지금 제 행동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따끔하게 알려주십니다. (따갑습니다)
 

기준을 위와같이 둔 이유는

 
돈은
버는 능력, 불리는 능력, 지키는 능력 3가지 균형이 잘 잡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0년전에 제 주변에 돈 많이 버는 사람이 많았지만.
지금. 그 소득을 잘 지켜 은퇴 가능한 상태가 된 것으로 생각되는 사람은
저와 2명 도합 3명밖에 없습니다.
 
돈 버는 능력을 가진 사람은 많지만
돈을 지키는 능력을 가진 사람은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
 

ps. 마지막으로..

[조이/미국/2등급/30대]님께서 이 글을 보신다면
답변은 많이 달지 못했지만
님은 다른 분들에게 대화도 많이 나눠주시고, 고민사항 많이 남겨주셔서
생각하는 톡방으로 만들어 주신 분 중 한분입니다.
마음 좀 추스리고 톡방에 다시 오셔서 대화하셨으면 하는
작은 소망을 가지고 글 남깁니다.

이 톡방에는
자산을 지금부터 만들어 가야 하는 젊은분만 계신게 아닙니다.
순자산 30억 이상이 되는 분이 제가 아는 분만 4명입니다.
10억이상 되는분도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
질문에 달리는 답변에 종종 수준이 느껴지는 조언이 많습니다. ^^,,
 
 
 

 

 

 

 

 

 

 

 

 

반응형